자주묻는질문
물건을 등록하고싶어요

1. 상단 메뉴바에서 <물건작성>을 클릭하세요. 2. 주소입력 탭에서 해당 물건의 주소를 대략적으로 입력해주세요. 예시)강남대로 1 3. <찾기>버튼을 눌러주세요. 4. 해당하는 주소를 클릭하시면 물건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. 5. 물건 정보입력 화면에서 필요한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6. 원하는 정보를 모두 입력하셨다면 <저장하기>를 누르시면 물건이 작성됩니다. 작성된 물건은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게시중 물건은 무엇인가요?

게시중 물건은 교환게시판에 게시중인 물건을 의미하며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 물건의 기본정보가 보이게 됩니다.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구체적인 주소나 융자/임대 등의 상세정보는 권한을 부여받기 전에는 볼 수 없으니까요. 물건의 게시상태는 물건 상세페이지 상단 더보기 메뉴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상대방이 올린 매물의 구체적인 주소와 다른 정보들이 보이지 않아요

구체적인 주소와 임대/융자 등의 정보는 작성자로부터 권한을 받은 사람에게만 공개되고 있어요.

상대방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싶어요

1. 물건 상세페이지 상단에 <권한 관리> 버튼을 클릭합니다. 2. 검색 바에 초대할 사용자의 이메일을 입력한 뒤 클릭합니다. 3. [공유하기] 창에서 초대할 사용자에게 권한을 선택해주세요. [뷰어] 또는 [편집자]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. 4. <적용하기> 버튼을 누르면 권한 부여가 완료됩니다.

권한에서 [뷰어]와 [편집자]의 권한은 무엇인가요?

[뷰어]는 매물의 구체적인 주소 및 융자/임대등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. [편집자]는 [뷰어]의 모든 권한 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 있고 물건 정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.

아카이브란 무엇인가요?

아카이브란 더이상 활용되지 않은 물건을 모아두는 저장함입니다.